외전 작업 中(+근황)
2021/03/01

안녕하세요, 아나입니다!

다들 잘 지내셨나요? 저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트위터쪽에는 길게 얘기하기 민망해서 짧게만 적어두었는데...! 아무튼 외전 작업 중입니다 :)

외전에 어떤 내용을 어디서부터 담는 것이 가장 좋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다보니 외전1화 콘티가 엄청 늦게 나왔네요.

최종화로만 끝내기는 아쉬워서 #진짜_진짜_인사_끝 같은 느낌으로 가볍게 작업하려 했는데 아무래도 막상 시작하면 이것 저것 다 넣고싶어지더라구요. 그래도 정해진 분량이 있기에...ㅜㅜ

외전은 총 5화로 3년 후의 유준X혁, 우영X현석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준X혁의 이야기는 소원 들어주기의 내용이, 우영X현석의 이야기는 정말로 **파트너로 남아있을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 가볍게 들어갈 예정이에요.

 

친구들의 3년 후 모습을 얼만큼 변화시킬지 지난 원고를 참고하며 그리고 있는데,

3년 후라 많이 바뀐건지 제 그림이 바뀐건지 알쏭달쏭한 비교샷...(둘 다 겠지요?)

아무래도 연재 중일때는 시간의 촉박함때문에 퀄리티에서 타협을 봐야했던 부분도 있었는데,

외전 작업은 그런 점에서 조금은 자유로운 것 같아요.

얼굴에 힘주고 싶은 만큼 시간을 할애해도 되고 그래서 즐겁게 작업중입니다.

그만큼 짧지 않은 시간을 기다려주시는 독자님들도 즐겁게 보실 수 있었으면 해요.

 

 

이 밖에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는 소설의 각색작업과 차기작 준비를 병행하며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공개할만큼 작업물이 쌓여있지 않기도 하고, 아직 공개하기에는 이르기도 해서 언제쯤 보여드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두근거리고 있어요^^ 머지않은 미래에 소식 들려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즐겁고 활기찬 나날들 보내시길 바랄게요.

무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