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3)
2020/09/12

새로운 질문이 들어와 답변을 드립니다!

 

Q8. 만화를 그리면서 제일 어려운 점? 생활적인 문제도 좋고, 만화를 그리는 과정에서 제일 어려운 부분도 좋아요.

A. 우선은 늘 어려운 부분은 시간 관리같아요. 스토리를 짜거나 선화를 하는 작업 등 그 모두가 한정된 시간 내에 마무리를 해야되는 것이다 보니 제가 만족할 수 있는 적절한 퀄리티로 마감을 한다는 것이 제일 어렵지 않나 생각합니다.

작업과정 중에 제일 많이 시간을 잡아먹는건 콘티와 선화에요. 

보통 콘티는 어려움 없이 그리는 편인데 가령 지금처럼 주인공들의 갈등이 클라이맥스를 찍었다! 와 같이 감정선이 중요해지는 부분들은 오그라들어도 안 되고, 부족해도 안 되기 때문에 많이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선화는 역시 시간과 타협해야 하니까 정해진 시간 내에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뽑아내는게 꽤 어려운 작업입니다. 후반부부터는 푸풋작가님이 스케치를 도와주고 계셔서 한 시름 놓고 있어요.

 

Q9. 외전이나 일러스트로 선생 강혁X학생 한유준 AU를 보여주실 계획이 있나요?

A. 본 편이 끝나고 혁이와 유준이의 나이 혹은 직업이 바뀐 버전을 짧게나마 만화로 그리고 싶다고 생각은 연재 중반부터 계속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게재한다면 아무래도 플랫폼보다는 포스타입과 같은 곳을 통해서 짧게 연재될 가능성이 크지 않나 싶지만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연재처랑도 상의해봐야 할 것 같고, 차기작의 스케쥴에 따라서 늦어지거나 혹은 일러스트로 대체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그리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어떻게 될 지는 한번 봐야 알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들어온 질문은 여기까지입니다.

질답과는 관계 없지만 추가로 예정되어 있는 작품과 관련한 안내를 말씀드리자면,

우선 <럽미닥터!> 개정판이 9월 하순에 런칭 예정에 있습니다. 성인이 아닌 독자분들께 가장 좋은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만, 일부 플랫폼에는 본 편도 함께 이벤트가 들어가니 참고 부탁드려요!

그리고 레진US에서 영어판 작업을 진행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런칭예정일은 모르지만 런칭이 됐다면 안내드리러 올게요^^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질문 주신 분들 감사해요!